구글 에드고시 한방에 합격. 나름의꿀팁.
감사합니다.
일단 방문해 주시는 모든 고객님에게 그랜절을 올리고 시작한다.
실제로 다이아몬드 스텝을 밟다가 기분이 너무 좋아 그랜절을 실시하던 도중 도가니가 탈출하는 증상이 보여 멈추고 사진으로 대처한다.
이 모든 영광을 내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에게 전달한다.
언제나 울부짖던 광고. 티스토리의 시작이 아닐까 싶다. 더욱더 정진하겠다.
티스토리 시작부터 고사 합격까지 기간.
티스토리 시작 : 2022년 12월 27일
에드센스 신청 : 2023년 1월 13일 게시글 16개
에드센스 통과 : 2023년 1월 23일 게시글 27개
한 달도 되지 않아 승인이 났다.
남들이 어렵다고, 어렵다고, 정말 기대도 안 하고 신청을 하였는데 한방에 되었다.
나름의 노하우를 준비해 봤다. 인터넷에 많지만 안 한 게 더 많으므로 내가 한 것만 말하겠다.
Knowhow
1. 글자수 1000자 이상?
- 난 무시했다.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고 일부러 더 붙이지 않았다. 글자수 따윈 생각하지도 않았다.
2. 이미지 검색 엔진 최적화
- 흔히 말하는 ALT 태그이다. 티스토리에 사진을 업로드 시 대체텍스트 삽입을 꼭 한다.
3. 이미지 용량 축소.
- 이건 할 수밖에 없다 SEO에서 낮은 용량의 사진을 좋아하는 건 사실인 것 같다.
사진을 찍고 -> 카톡으로 전송 -> PC로 받은 뒤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 순으로 용량을 줄여 나갔다.
4. 1일 1 포스팅
- 이건 필수가 아닌 것 같지만 고사를 승인받기 위해서 최대한 지키려고 노력했다.
5. 맞춤법 검사.
- 기본적으로 포스팅을 업로드 전에 맞춤법검사와 미리 보기를 통해 한번 더 수정을 한다.
6. 이웃과 교류.
- 이걸 해야 한다. 나도 남의 글을 보며 배우고 내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을 보면서 내가 블로그를 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생긴다.
난 딱 저것만 했다. 앞으론 어떻게 뭘 더할진 모르겠지만 저 정도로 승인이 났다.
이 글을 보시는 애드고시 신청 안 한 분은 그냥 일단 하길 바란다. 떨어지면 어떤가 2차 3차 도전을 하면 된다.
저번에 수줍게 한 말이지만 오늘 감사 인사를 드리면서 마무리를 하겠다.